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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록2025/01/18 (2)
벤티의 개발 로그

이번 포스트는 네트워크에서 가장 기본적인 프로토콜인 TCP와 UDP에 대해 정리해보았다! TCP와 UDP, 어떻게 다를까? TCP패킷 사이의 순서를 보장연결지향 프로토콜(가상 회선)을 사용해서 연결경로를 따라 대역폭과 기타 자원을 예약할 수 있음연결하고 해제하는데 비용 발생신뢰성을 구축해서 수신 여부를 확인오류 검사: 시간 초과, Checksum UDP패킷 사이의 순서를 보장하지 않음비연결지향 프로토콜(데이터그램)을 사용경로를 따라 대역폭과 기타 자원을 예약할 수 없음연결하고 해제하는 과정이 필요하지 않음수신 여부를 확인하지 않고 단순히 데이터만 제공오류 검사: Checksum만! UDP: 장점과 단점장점비연결형 서비스이므로 TCP에 비해 속도가 빠르며 네트워크 부하가 적다.1:1, 1:N, N:N 통신..

포스트 하단에 서비스 및 주요 기능 설명이 있습니다!천리길도 한 걸음부터 2024년 12월 초, 나는 다음 단계를 준비했었다. 다만 잘 풀리지 않아 매일같이 하루종일 고민만 하면서 지냈다. '이제 어떡하지?', '가만히 있는 것은 싫은데 뭘 하면 좋지?', '어떻게 해야 내 미래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?' 등등. 그러다 글또 자유 홍보 채널에서 한 메시지를 보게 되었다. 테오의 스프린트. 한 줄로 요약하자면 7일 동안 팀원끼리 기획부터 시작해서 결과물 완성까지 해보는 것이다. 7일? 괜찮을까? 싶었지만 작년에 첫 해커톤을 망친 경험을 극복하고도 싶었고, 단기간에 무언가에 몰입하는 경험에 대한 갈증이 있어서 큰 고민 없이 신청했다. 첫 스프린트 테오의 스프린트의 가장 큰 특징을 뽑자면 이전까지 진행했던..